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리뷰들/유익한 맛집 리뷰

[신대방역 카페추천] 넓고 쾌적한 예술감각이 넘치는 오누이 카페(+도서관도 있음)

안녕하세요 : )

오늘은 오랜만에 카페 탐방을

다녀왔습니다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에 위치한

'오누이 카페'입니다.

 

오누이 카페

번호 : 02-833-6046

주소 : 서울 동작구 시흥대로 676 혜석빌딩

신대방역 4번 출구에서781m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연중무휴

 

 

 

예쁜 네온사인도 만들어놨네요.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Gallery ONUE Open !!

 

 

계단따라 지하로 내려가야 해요.

지하 1층에 위치한 카페입니다.

 

 

입구 높이가 낮아서

머리 부딪힐 수도 있으니

조심해서 들어가세요!!

 

 

오누이 카페 이용안내서

- 1인 1잔을 부탁드립니다.

- 자리를 10분이상 비우실 경우 모든 짐을 가지고 자리를 비우세요.

- 외부음식은 반입을 삼가해 주세요.

- 자리를 맡지 말아주세요.

- 잃어버린 분실물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저도 몇 번 가봤는데

도서관이나 스터디 카페처럼

물건두고 잠깐 자리비우면

사장님이 와서 뭐라하시더라구요.

 

 

컵, 접시, 그릇, 텀블러

귀걸이, 손거울, 장신구, 도마 등등

많은 물건들을 팔고 있었어요.

알뜰코너라고 10~50% 세일하는

세일코너도 있네요.

 

 

오누이 카페는 크게 두 공간으로 나뉘어져있어요.

한 공간독서실처럼

'조용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에요.

ㄷ자로 1인용 좌석이 있구요

그 안에 다인용 테이블들이 있습니다.

 

저는 1인용 좌석에서 많이 공부했어요.

콘센트와 가까운 자리를 선호했고

학교수업이나 자격증 공부도 했습니다.

저는 '카페라떼'나 '허니라떼' 먹으면서

공부했습니다.

 

 

라떼 종류는 많이 달지 않고

삼삼하니 제 스타일이었습니다.

위에 폼을 올려주셔서 더 부드러운 맛이 났어요.

라떼 아트도 해주셔서

더 기분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삼삼하고 담백한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카페라떼' 드셔보세요.

달달한 라떼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허니라떼'를 드셔보세요.

 

 

 

나머지 한 공간은 '카페 공간'입니다.

의자와 테이블이 무수히 많고

쉬거나 수다 떨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합니다.

 

서울 시내에 이렇게 큰 카페를 찾기 쉽지 않은데

보석을 찾은 기분이었습니다.

층고가 높아서 답답하지 않고 

공간이 넓직넓직해서 좋았습니다.

 

화장실은 카운터 오른쪽에 있고

여자화장실은 물이 넘쳐있을 때가

종종 있었습니다.

 

 

카페 오누이의 특이점

카페 벽면에 미술은 전공한 사람들의

미술작품이 걸려져 있습니다.

작품들이 정기적으로 바뀌어서

오랜만에 오면 새로운 작품으로 바뀌어있습니다.

 

공부하다가 머리를 식힐 때

벽면에 그림들을 보면서 감상한 적도 있었습니다.

좋은 작품들은 사진으로 남겨두려고 촬영하기도 합니다.

 

신대방역카페 오누이 

공부하기 좋은 조용한 카페

수다 떨기 좋은 카페

서울 시내에 찾아보기 힘든 큰 카페

예술적 감감이 돋보이는 카페

미술작품을 벽면에 걸어놓은 카페

라고 간단히 정리해볼 수 있겠네요.

 

좋은 글이었다면

좋아요, 댓글 남겨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