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리뷰들/유익한 IT 리뷰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등본(초본), 영문 주민등록등본(초본) 무료로 즉시 발급받기

 

 

오늘은 서류제출할 때 자주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을 쉽고, 간단하게 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1. '정부24' 를 검색합니다.

 

 

2. '정부24' 사이트에 들어가서 하단에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합니다.

 

 

3. '신청하기' 누릅니다.

 

 

참고로 주민등록등본은 인터넷, 방문 모두 신청할 수 있는데, 방문 시에는 1통 당 400원을 내야하고, 주민센터에 찾아가야되는 반면, 인터넷으로 무료로 그리고 즉시 발급받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이 더 편리합니다.

 

 

4. 회원/비회원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회원이신 분들은 '회원 신청하기' 누르시면 됩니다. 저는 '비회원으로 신청하기' 하겠습니다.

 

 

5. '동의합니다' 를 눌러주시고, '비회원신청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6. 등본의 종류, 주소, 발급형태,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민원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7. '공동인증서'를 눌러주세요. ('간편인증'있으시면 하셔도 됩니다.)

 

 

 

8. 아래와 같은 창이 뜨면, 컴퓨터에 저장된 인증서가 뜨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세요.

 

 

9. 아래와 같이 '처리완료' 되었다는 표시가 뜨네요. 이제 '문서출력'을 누르셔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만일 다른 곳에서 인쇄하고 싶다면 'PDF로 저장'로 바꾼 후, '저장'을 눌러서 컴퓨터에 저장하시고, 메일에 PDF파일을 보내서 다른 컴퓨터에서 뽑으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민등록표등본을 인터넷으로 무료로, 즉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