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리뷰들/유익한 IT 리뷰

[스마트폰 짐벌 추천] MOZA Mini-MI(모자 미니미) 후기와 간단한 사용법

오늘은 오랜만에 상품리뷰를 해볼까하는데요.

'핸드폰용 짐벌'을 사게 되었습니다.

요즘 짐벌로 브이로그 영상촬영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져서

그 수요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는 춤영상을 더 부드럽게 혹은 과격하게 찍어보고 싶어서 구입하게 되었어요.

 

 

휴대폰 짐벌을 살려고 인터넷에서 여러개 비교하고 고민했는데,

가성비 좋고, 구매평이 좋은

제품명은 MOZA Mini-MI(모자 미니미)라는 제품으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이 제품은 제가 아는 언니가 선구입해본 제품인데,

가격대비 기능도 나쁘지 않고 촬영으로 잘 쓴 제품이라고 해서

추천받아서 산 것도 있구요.

실제로 제품설명을 읽어봤을 때도

무선충전기능, 짐벌회전기능, 짐벌안정도, 구성품들 등을 고려해서 사게되었습니다.

 

저는 네이버 'MOZA KOREA' 라는 정품사이트에서 시켰어요.

스토어찜해서 500원 할인받고 108,400원에 샀네요.

아는언니는 12~13만원에 주고 샀다고 했는데,

시간이 지났다보니 가격이 내린 것 같아요.

 

 

택배를 열었더니 설명서와 함께 모자미니미짐벌이 들어있네요.

배송은 8일만에 왔네요ㅠ

 

 

모자 미니미 짐벌 박스 상단에는

'휴대폰 장착 시에 균형을 정확하게 맞추라는 문구'가 있네요.

그렇지 않으면 모터에 열이 발생하면서

모터 수명이 단축되어 바테리가 빨리 소모되는 현상이 발생한다네요ㅠ

 

휴대폰을 짐벌에 장착시킬 때 항상 균형을 잘 맞추고 

촬영을 시작해야겠네요!!

 

 

박스 안에서 모자미니미 짐벌을 꺼내봤어요.

짐벌케이스는 크고, 단단하니 휴대성으로 가지고 다닐 때 문제없겠더라구요!

짐벌케이스가 없는 짐벌들도 있던데,

케이스가 있어서 밖으로 가지고 다니기 편할 것 같아요.

 

 

케이스를 펼쳤더니 짐벌과 여러 구성품들이 들어있어요.

 

 

모자 미니미 짐벌입니다. 

들어보니까 제법 무게감이 있었어요.

그립감도 좋아서 영상 빨리 찍고 싶은 마음이 들더라구요.

 

 

휴대폰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

여기서 무선충전도 가능해요.

 

 

핸들부분에는 간단한 표시사항들이 있는데요.

다른 짐벌들에 비해서 사용법이 쉽지 않아서

조금 익숙해지시고 많이 다뤄보셔야 해요.

 

일단 간단하게 알려드리면,

 

 

 

 

 

 

<사용 전 세팅>

 

1) 사용전 짐벌을 100% 충천해주세요.

(구성품으로 온 케이블을 꼭 사용해주세요.)

(급속 충전기는 사용 금지!! 모자 미니미는 완속 충전 제품으로

급속 충전할 경우 배터리에 무리가 가며 고장의 원인 될 수 있어요.)

 

2) 휴대폰을 거치할 때 케이스를 제거해주세요.

 

3) 휴대폰 거치할 때 수평을 잘 맞춰주세요.

(수평을 맞출 때는 롤 암 조절나사를 풀고,

암 길이를 조절하면서 균형을 맞추시면 됩니다.)

 

 

 

 

 

<간단한 사용법>

 

전원 - 전원을 킬려면 오른쪽 전원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그러면 파란불이 들어오면서 짐벌이 세팅을 합니다.

 

바테리표시 - 왼쪽 파란불에 표시

 

조이스틱(동그란모양) - 휴대폰의 방향을 상하좌우로 바꿀 수 있습니다.

 

Follow Modes(FM 표시) - 화면을 따라가는 기능인데, 상하좌우로 빠르게 따라갈 수 있습니다.

RF(Roll follow) - 좌우로 빠른 follow 기능 - 1번 누르기

YF(Yaw follow) - 좌우로 follow 기능 - 2번 누르기

PF(Pitch follow) - 상하좌우로 follow 기능 - 3번 누르기

 

기본적이고 간단한 사용방법이구요,

끌 때에도 사용법과 같은 방법으로 끌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사서 써보기 시작할거여서 

추가적이거나 새로운 기능 혹은 편리한 기능이 있다면 

추가적으로 소개시켜드릴께요!!

 

 

이렇게 삼각대도 들어있어요.

 

 

펼치면 이렇게 되는데 

핸들 아랫부분에 끼워넣어서 세울 수 있습니다.

핸들 아랫부분말고도 거치대 아래부분에도 있어요.

용도에 맞게 끼워서 촬영하시면 돼요.

 

 

핸들 아래부분에 끼워놓고 세우면

이렇게 세워지네요.

잘 서고 괜찮은 것 같네요.

 

 

케이블 선도 줘요.

이 케이블 선으로 충전하시는게 좋아요.

고속 충전기는 절대 금지입니다!!

배터리 고장의 원인이 될 수 있답니다 ㅠㅠ

 

 

마지막으로 모자스티커~!!

이렇게 모자미니미 짐벌과 구성품들이 들어있네요.

 

저는 이 제품으로 춤영상을 찍을거여서 

follow modes가 가장 기대가 되네요!!

부드럽게 피사체의 움직임을 담아낼 수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영상의 퀄리티가 나아질거라고 생각해요.

움직임이 과격하다보니 PF(Pitch follow)를 사용할 것 같네요.

 

앞으로 잘 사용해보고 후기를 원하시면 작성해볼꼐요~!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