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나의 일상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50만원 받은 후기!

저는 동작구에 거주 중이어서

가능지역구를 '동작구'로 신청하고

빨리 오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혹시 자격요건, 가능지역구, 신청방법, 신청서류

공고문의 내용을 자세히 알고 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서 알아보세요.

 

 

https://asah085.tistory.com/83

 

서울시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50만원씩 받아가세요! (신청자격, 해당자치구, 신청방법, 필요한

안녕하세요. 오늘은 취업준비생에게 매우 유익한 정보를 나누려고 글을 쓰려고 합니다. 바로 '미취업 취업장려금' 정책을 소개시켜드릴려구요. 미취업 취업장려금이란,  코로나 19로 인한 졸업

asah085.tistory.com

 

저는 7/16일날 신청해서

7/28일날 완료되었네요.

2주도 안걸렸습니다....!!

 

 

취업장려금 500,000원이 도착했다는 메세지가 왔네요.

사용기간: ~2021.12.31까지라고 나와있네요.

이 기한까지 사용하지 못하면 환불은 불가능하니, 꼭 다 쓰시길 바랍니다.

아래에 보면 pin번호를 부여받아요.

그 번호를 활용해서 50만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미취업청년 취업장려금
제로페이 사용방법

저는 '비플제로페이 앱' 깔으셔서 사용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저는 기존에 갖고 있던 '신한 쏠 앱'이 있어서 그걸로 했는데,

가맹점 찾을 때 잘 안떠서 그냥 제로페이 까시는게 편해요.

 

1. '비플제로페이'를 까시고, '열기'를 눌러주세요.

 

2. 메인 창이 뜨시면, '모바일상품권 구입&결제'를 눌러주세요.

 

3. 아래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4. '선물/쿠폰 등록'을 눌러주세요.

 

5. 문자에서 받은 pin번호를 입력해주세요.

 

6. 등록완료입니다.

저는 여기저기 조금씩 썼네요 ㅎ

참고로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이름그대로

'해당 지역구'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저는 '동작구'이기 때문에

'동작구로 찍혀있는 가맹점'에서만 이용가능하다는 이야기죠.

가까운 '영등포구' 찍혀있으면 아쉽게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직접 사용하면서 알게 된 점인데,

제로페이가 가능한 가맹점 중에서도

'제로페이 준비중이어서 안됩니다' 라고 말하시는 곳들이 있어서

그런 곳은 부득이하게도 사용할 수 없었습니다.

그런 곳들이 은근 있어서, 사용하시기 전에 

'제로페이 사용가능하나요?' 라고

물어보시고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사용가능하다고 생각하고 

음식 다 주문해서 먹고 

안된다고 하면 당황스럽잖아요 ㅠㅠ

 

저는 이번에 제로페이에 대해서 

자세하게는 처음 알게 되었어요.

지역사랑상품권을 10% 할인된 가격에 사서

각종 지역 가맹점에서 쓸 수 있는 좋은 제도더라구요.

예를 들어 50,000원짜리 상품권을 45,000원에 살 수 있는거에요.

 

지역사회도 살리면서 10%할인된 가격에 상품권을 사서

자주 사용하던 동네가게들을 이용할 수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답니다.

 

저도 사보려고 했는데, 이미 매진됬더라구요.

언제 또 다시 판매할지 모르겠지만,

일상 생활비를 조금이나마 아껴쓸 수 있는 좋은 정보인 것 같아요.

지역경제도 살리면서요!!

여러분들도 좋은 정보 나눠서 가져가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