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나의 일상

코로나 백신접종 예약방법, 누구나 쉽게 신청가능!!

오늘은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신청방법' 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총 방법

온라인신청, 전화 (2가지)

생각보다 따라하기 쉬우실거에요.

잘 따라와주세요~

 

 

저는 '청장년층 우선접종 3회차 대상자'입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해서 우선권이 주어져서,

'청장년층 우선접종 3회차'로 분류되었어요.

 

아르바이트하면 백신 맞는게 선택적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나중에 저의 나이대까지 백신 기다리기에는 너무 멀어서,

어짜피 맞을거, 일찍 맞기로 했어요.

 

코로나19 백신 신청방법 (2가지)



1. 온라인 - 코로나19 에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신청할 수 있어요.)

https://ncvr2.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생각보다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아래 신청방법 따라와주세요.

 

1.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에 링크 접속)

사진과 같이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체크하고,

'확인'버튼 누르기. 

 

 

2. 본인 인증 방법 선택하기.

(복잡한 거 싫어하시는 분들, '휴대폰 인증' 추천)

'휴대폰 인증' 선택하고,

'본인인증 바로가기' 누르기.

 

3. 휴대폰본인확인하기.

개인정보 입력하고,

'전체동의' 누르고,

'인증 요청' 하기.

 

4. '인증번호' 입력하기

 

5. '대상자 확인'하기.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치시고,

'대상자 확인' 버튼 누르기.

 

6. 의료기관 선택하기.

 

원하는 의료기관, 원하는 날짜, 시간

잘 선택해서 신청해주세요.

 

저는 백신 접종 첫 날 8.17(화), 

첫 시간 10:00시에 예약했어요.

 

 

7. 예약완료.

그러면 예약완료창이 뜨면서,

예약완료 됩니다.

 

2차 예약백신 종류, 접종일시, 의료기관도 같이 나오니까 ,

메모해두시면 좋을 것 같아요.

 

혹시 지금까지 설명해드린 방법이 어렵거나, 불가하다면,

 

 

2. '전화'로도 신청할 수 있어요.

 

1339콜센터,

관할 보건소,

관할 접종센터에 문의하셔서

예약하시면 됩니다.

 

(+++ '2차 접종일자'가 2주 연장됐어요....ㅠㅠㅠㅠ)

 

저는 원래 '1차 백신접종' 4주 후,

'2차 백신접종' 날이었어요.

 

그런데 '2차 접종일자'가 2주 연장됨에 따라,

9월 14일 -> 9월 28일로 연장됐어요 ㅠㅠ

빨리 끝내고 싶었는데 이게 웬걸.. ㅠㅠ

 

혹시 백신접종 예약변경하신다면,

접종기관에 문의하셔서 변경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저희 어머니도 2주연장으로 인해 ,

기존의 스케줄이 꼬이셔서 ,

접종기관에 변경요청문의하여 변경하셨답니다!!

 

아무튼 '1차 접종' 먼저 잘 맞고 올께요ㅠ

백신 맞고 20대가 사망하는 사건이 있어서,

사실 불안하고, 마음이 싱숭생숭한데, 괜찮을거라 믿어요!!

 

다음글은 '화이자 1차 접종 후기' 가지고 올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