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리뷰들/유익한 맛집 리뷰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된 여의도 정인면옥

 

오늘은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으로

선정된 정인면옥 본점에 다녀왔어요~

네이버 리뷰가에서 다들 극찬을 해서 꼭 먹어보라고 해서

더욱 확신을 가지고 고르게 된 평양냉면 맛집이에요

 

정인면옥 본점 소개

 

 

번호 : 02-2683-2615

영업시간 : 월~금 11:00 ~ 21:30 / 라스트오더 21: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토~일 11:00 ~ 21:00 / 라스트오더 20:30

(브레이크 타임 15:30 ~ 17:00)

위치 : 국회의사당역 1번 출구에서 483m

주차 : 건물지하주차장 사용 (2시간 무료 지원)

 

 

저는 주말 일요일에 점심시간인 12:00 ~ 1:00 쯤에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대기하는 줄이 길지 않았어요!

밖에 앉아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번호표 뽑고 5분 정도(2팀 대기) 기다리고

금방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제가 다 먹고 나오는 길에는

대기하는 사람이 더 많았어서

운이 좋게 빨리 들어간 것 같았어요!

 

정인면옥 본점 메뉴판, 매장내부

 

 

 

정인면옥 본점 메뉴판이에요

가장 유명한 평양냉면 물로 2개랑

접시만두(반접시)로 1개 주문했어요~

리뷰에서 녹두전도 맛있다고 했는데

다 먹기에는 양이 많을 것 같아서

접시만두 반접시로 주문했어요!

 

매장 내부정말 커서 멀리서 오는 손님들을

받을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이 들고

회전율로 빠르겠더라구요!

(다만 모임단위로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좀 늦게 빠질 때도 있을 것 같아요)

 

 

정인면옥 본점 밑반찬이 먼저 나왔는데요

냉면이랑 같이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무절임, 열무김치, 배추김치가 나오고

만두 찍어먹는 양파절임장이랑 겨자/식초가 나와요~

 

반찬 중에서는 무엇보다도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더라구요 ㅠㅠ

잘 익은 맛 아삭아삭한 맛이

평양냉면이랑 같이 싸먹으면

너무 짤떡궁합이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매장에 보니까 외국인 손님들도 눈에 띄더라구요!

아무래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 선정되서 그런지

외국인들도 실제로 많이 방문 하시는 것 같아요!

메뉴판도 외국인들 보기 쉽게 적혀져 있기도 해서

내국인, 외국인에게 모두 인기있는 맛집인 것 같아요

 

정인면옥 본점 내돈내산 솔직후기 (평양냉면, 접시만두)

 

 

 

다음으로 접시만두가 나왔어요~

반접시로 3개가 나오더라구요

꽤 크기도 크고 안에 소가 꽉 차 있어서 먹을만 했어요!

두부, 부추, 고기가 섞여서 들어가 있는데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완전 제 스타일이었어요 ㅠㅠ

 

 

마지막 메인 메뉴인 평양냉면이 나왔네요!

나오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지만 기다린 보람이 있네요

비주얼도 너무 예쁘고 면 양도 많아서 놀랐어요

 

처음먹어보는 평양냉면이었는데

정말 다음에도 또 오고 싶어요! 극호입니다!!

 

면이 완전 부드럽지도 거칠지도 않은

중간 정도의 면이면서 잘 끊어졌고

삼삼하면서 중독성있는 사골 맛 나는 국물이랑

같이 떠먹으니까 질리지 않고 계속 들어가더라구요!

면 양도 많고 위에 올려진 고기랑 달걀

그리고 간이 되어있는데 오이, 무랑

같이 싸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여러분들도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3에 선정된

국회의사당 1번 출구에서 가까운 정인면옥 본점 오셔서

꼭 한 번 찐 평양냉면 먹고 가세요!!

저는 먹고 다음날에 또 생각이 나서

2000% 재방문할 예정이에요!! 강추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