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나의 일상/나의 취미 활동

유튜브 영상 촬영날 (유튜브 음원추출, 유튜브 영상편집, 유튜브 썸네일 만들기)

 

 

오늘은 저의 일상생활에 대해서 말해보려구요^^ 거의 처음으로 이야기해보는것 같네요. 오늘은 제 취미인 춤을 추고 왔어요. 저는 댄스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는데, 시간날때마다 부지런히 올리고 있답니다. 오늘은 '브레이브걸스 - 운전만해' 라는 춤영상을 찍고 왔습니다. 그전에 연습실에서 2시간씩 2번정도 연습하고 3번째인 오늘 드디어 영상을 찍네요. 안무는 몸에 익숙해져야되서 연습만이 답입니다...정말루

 

오늘도 연습실에 도착해서 몸부터 풀었어요. 스트레칭을 해줘야지 근육도 풀리고, 긴장을 풀어줘서 춤출 때 더 수월하게 출 수 있는 것 같아요. 한 5분 길게는 15분정도 몸을 풀어주고, 연습 30분정도 더 하고 1시간 반동안 영상을 찍었네요. 처음에 구도잡느라 너무 힘들었습니다 ㅠㅠ 어디서 예쁘게 나오고 깔끔하게 나오는지 찾는게 쉽지 않더군요.. 결국에는 전영상 찍었던 구도에서 똑같이 찍었습니다.... 구도잡을 때 팁을 드리자면 춤영상은 위에서 찍어야 잘나옵니다. 그냥 바닥에 두거나 몸쪽으로 두고 찍으면 다리와 상체가 짧아보이기 때문에 삼각대를 이용해서 최대한 높여두고, 그것을 탁자위에 둬서 완전히 높여서 찍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찍어야 상체, 다리도 길게 나오고, 전체적인 모습을 다 담을 수 있습니다. 오늘 촬영한 영상도 밑에 첨부할테니까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삼각대 제품추천

 

 

이 삼각대는 제가 정말 유용하게 잘쓰고 있는 삼각대인데요. 블루투스 리모콘도 있어서 썸네일 찍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만원대여서 정말 저렴하게 주고 샀었어요. 삼각대에 대해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삼각대 추천「엠킷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오늘은 요즘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만한 삼각대 구매후기에 대해 가지고 와봤어요. 가격 저렴에 디자인도 예쁘고 활용도도 높은 엠킷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보러 가실까요? 고고싱~~~~! 짜란~~!!

asah085.tistory.com

 

 

구도잡느라 힘들어진 나....역시 전에 잡았던 구도가 옳았다....ㅎ 구도 잡고 본격적으로 찍기 시작했어요. 정확히 2시간 다 채우고, 연습실에서 나왔습니다 ㅎ 본전채우고 나왔어요.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영상 찍기 : ) 나오니까 너무 덥더라구요 ㅠ 버스에서 겨우 땀 말렸어요 ㅎㅎ

 

이 연습실 혹시 궁금하시면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 ) 

저만 알고 싶지만.... 좋은 곳은 공유하겠습니다 !! ㅋㅋㅋㅋ

 

 

신림 「로제이 연습실 (ROJ 연습실) 3호점 - I홀」

안녕하세요~~~~~~!! 저번 「로제이 연습실 3호점」 리뷰에 이어 「로제이 연습실 3호점 I홀」에 대한 리뷰를 가지고 왔어요~~~! 로제이 연습실 입구는 위 사진 처럼 생겼고,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 1

asah085.tistory.com

집에 와서 밥 좀 먹구, 독서실가서 편집했네요. 편집 거의 3시간 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 졸려가지구 정신없다가 정신차리고 하느라 더 걸린것 같아요 ㅎㅎ.

 

유튜브 동영상 편집프로그램

 

 

저는 '모바비'라는 편집프로그램 사용해요. 편집초보자이시거나 컴퓨터 잘 못다루신다면 이 프로그램으로 쉽게 편집하실 수 있을거에요. 동영상편집프로그램으로 텍스트편집, 트랜지션, 필터, 스티커, 자르기, 회전 등등 웬만한 기능들이 다 포함되어 있어서 쉽고 빠르게 사용하실 수 있는 좋은 동영상 프로그램입니다.

 

유튜브 음원추출 사이트

유튜브 음원추출은 4K Video Downloader를 통해 항상 하고 있어요. 유튜브에서 음원추출하고 싶은 영상의 링크를 복사한다음, 이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붙여넣기하시면 사용하실 수 있답니다 : )

 

유튜브썸네일 만드는 사이트

 

 

그 다음은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면 됩니다. 저는 '미리캔버스'라는 곳에서 썸네일을 만들었어요. 정말 이 사이트 추천드려요 : ) 유튜브 썸네일 기가막히게 만들 수 있습니다. 무료 사이트라서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구요. 그 외에도 유튜브 채널아트, PPT, 인스타그램 스토리 게시물, 카드뉴스 등등을 만들 수 있어요. 꼭 사용해보세요 !!

 

이제 유튜브에 업로드하고, 제목, 썸네일, 태그 등록하면 끝입니다~~~~!! 오늘 연습부터 영상촬영, 영상편집, 썸네일, 유튜브 업로드까지 다 혼자 하느라 저 정말 수고많았네요 ^^ 

 

오늘도 잘 마무리하는 하루되세요~!

 

잘 보셨다면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