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나의 일상/나의 취미 활동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개인적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팁 포함)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승인과정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후기에 대해서 말해보려구요 : ) 저는 승인난지 1달정도 되었고 지금 카카오 에드핏 받으려고, 열심히 블로그 쓰고 있는 중이에요. 승인받고 시간이 좀 지났지만, 지금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간절히 원하고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글을 적어봐요. 

 

일단 저는 작년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어요. 리뷰요정리남님이 유튜브 신사임당님 채널에서 블로그로 1000만원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만들어보기로 결심했어요. 그것도 네이버가 아니라 티스토리로! 티스토리가 구글 애드센스 받으면 광고단가도 네이버의 10배정도 되고, 블로그 포화도도 높지 않다고 해서 도전해봤습니다. 

 

저는 대학교 때 시작한거여서 전공시간, 교양시간에 배웠던 내용을 가지고 글을 쓰기도 했고, 일상생활 속 리뷰들을 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어떻게 써야할지 막막하고, 어떤 표현, 어떤 문구를 써야지? 라는 걱정이 앞섰고, 써나가면서도 잘 쓰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그렇게 계속 꾸준히 써나아가면서 글이 총 50개정도 되었습니다. 정말 많이 썼죠? 제가 봐도 정말 많이 썼네요 ㅋㅋㅋㅋ 그렇게 처음으로 작년 4월달쯤에 구글애드센스 승인요청을 넣었습니다. 답변이 왔는데, 콘텐츠 불충분으로 승인거절을 당했네요 ㅠㅠ

그 때 이후로 도대체 뭘 더 추가해야하고, 어떻게 바꿔야하는 생각에 막막했습니다. 그렇게 제 티스토리 블로그는 제 머릿속에서 잊혀져가고, 대학 졸업하고 자격증 따는라 바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이번년도에 졸업하고 블로그에 오랜만에 들어가봤는데, 아직도 10-30명씩은 들어오고 있어서 아직도 보는 사람들이 있구나 생각하면서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을 다시 해볼까? 생각해서 다시 한 번 더 신청했습니다.

 

 

그런데!!!! 아니다 다를까 바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신청이 난 겁니다. 너무 신기했습니다. 마치 하늘에서 선물을 주시는 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분명 같은 수의 포스팅이 있는 블로그였고, 시간만 지났었는데 왜 첫번째는 되고, 두번째는 안 되지 라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거의 1년정도동안 납두는 동안 여러 사이트들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서 구글 애드센스에서 승인을 내주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블로그를 쉬는 동안에도 지속적으로 구글, 다음, 네이버에 노출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바로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완료하고 구글 광고를 개제했습니다. 각 위치마다 자동광고로 달아놓았습니다. 제 글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붙어있다는게 너무 신기하고, 영광일 따름이었어요. 정말 신기했고, 오랫동안 무언가를 바라고, 실행하면 정말 이루어지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정말 50개 글 쌓일때까지 맨날 글쓰고, 힘든거 묵묵히 참으면서 노력했거든요. 열심히 하고, 실행하는 자에게는 결국 결과가 주어지는구나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저는 카카오 애드핏까지 달고, 영양블로그, 책블로그, 리뷰블로그 등을 새로 개설하려고 계획중에 있어요. 네이버 블로그도 개설해서 같이 병행해서 키워볼 생각입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쉬워보이지만 꾸준함과 성실성이 없다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느끼고 있어요. 블로그를 그냥 쓴다고 키워지는게 아니기 때문이죠. 저도 하나씩 글을 쓰면서 피드백하고, 분석해보고 있답니다 : )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려면 3가지 조건(+개인적인 생각)

 

 

1. 글에 정보성이 있어야 한다.

글을 읽고서 독자가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있어야 한다. 자신이 경험한 것, 지식을 바탕으로 글을 작성하면 독자로 하여금 새로운 사실과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되기 때문에 전체적인 티스토리 블로그의 활성화를 할 수 있다.

2. 글의 성실성을 본다. (글자수, 사진갯수)

글의 글자수가 몇 자를 넘어야 한다, 사진을 몇 장 이상 넣어라라는 말이 여기서 나오는 것 같다. 글을 얼마나 정성스럽게 적었느냐를 확인하는 것 같다.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자 입장에서도 블로그 활성화가 되려면 당연한 이야기다. 어떤 블로그가 지속적으로 이 블로그에 관심을 두고, 공을 들이냐를 볼 것이다. 그 척도는 꾸준한 포스팅, 포스팅의 성실도일 것이다. 그래서 어떤 일을 하든간에 내가 오너라고 생각하고 메타인지적인 관점에서 내려다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3. 각 사이트에 노출이 되야 한다.

글이 각 사이트에 잘 노출이 일어나야한다. 이것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제목 그대로 사이트에 쳐보면 된다. 나오면 잘 활성화되어서 노출이 되고 있는 블로그이고, 그렇지 않으면 저품질이 된 블로그이다. 각 사이트에서 노출이 잘 일어난다는 것은 블로그가 잘 활성화되고 있다는 소리와 같기 때문에 어쩌면 구글 애드센스 승인의 첫 단계라고 볼 수도 있다. 만약 각 사이트 노출이 잘 되지 않는다면 블로그부터 점검해보는 것이 좋다. 어떤 문제가 있는 블로그여서 노출이 안 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상 경험을 통한 저의 개인적인 생각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읽는 분들께 소중하고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 ) 모두들 구글 애드센스 승인 10000개 받는 그 날까지 달려봐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세요~!

 

잘 보셨다면 좋아요, 구독 눌러주세요♥

언제든지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