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지식들/유익한 영양 지식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영양표시교육후기

농식품유통교육원에 갔다 왔는데요. 서울에서 수원까지 생각보다 거리가 멀고 복잡해서 힘이 들었습니당ㅜㅜ 교육은 7/10~11 이틀통안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었구요!

농식품유통교육원입니다! 보다시피 외내부는 깔끔하고 정돈되어 있었습니다.

교육내내 가지고 다녔던 교육책!!!!

책 안에는 각종 최신 영양 표시 법률제도들과 영양표시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와있었다

(+추가적으로 프린트도 주니까 그것도 챙기시길....)

 

<aT 농식품유통교육원 교육내용>

첫번째, 최근 2019 변경된 법률제도

제 8조 광고 및 표시에 관한 항목 중에서 실증제 라는 것이 도입되어서 해당 광고 표시와 광고에 대한 실증이 가능하다면 표시가능하다는 내용이었다. 우리나라도 외국과 비슷하게 자율 표시 쪽으로 간다는 느낌을 받았다.

또한 영양표시 법률이 자주 바뀐다는 사실도 알았다. 이렇게 되면 관련업자들이 자주 변경된 법 때문에 골치아프겠다는 생각을 했고, 이들은 변경된 법에 발빠르게 움직여 이로인한 피해가 없었으면 좋겠다.

두번쨰, 식품 영양표시 방법과 사용 실례

영양표시에는 꼭 들어가야할 9가지!(열량,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지방, 트랜스지방, 포화지방, 단백질, 콜레스테롤)

비율(%)하지 않아도 되는 2가지 - 열량, 트랜스지방

가장 흔하게 표시되는 영양표시모양 - 텍스트형

" 영양표시방식 - 1회제공량당

제품의 규격이 작을 시, 영양표시 하지 않아도 됨(단, 할 경우 기준을 따라야함.)

 

세번째, 기능성식품 영양표시 방법과 사용 실례

기능성 식품은 기존 식품영양표시 + 1회제공량

+ 원료의 기능성분과 함량 표시

+ 섭취대상별 1회 섭취하는 양, 섭취방법, 섭취방법을 꼭 제시

네번쨰, 영양 표시 실습-식품의 함량과 비율(%) 구하는 것

비율구하는 법

$\frac{함량\times 100}{기준치}$×100

여기까지,,,,, 갔다오고 난 다음 간단한 내용정리 였구여 ㅎㅎ

 

영양표시에 대해 자세히 배워보고 싶다는 분들은 꼭 참여해봤으면 좋겠습니다!!

강사님들도 하루에 세분씩 다양한 주제를 갖고 오셔서 듣기에 흥미로웠고, 다들 친절하셔서 궁금한 점 있으면 강의 끝나고 다 질문 받아주시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두되용!!

최근에 변경된 사항들과 실제 종사하는 직무자분들이셔서 여러 내용들 현장감 있게 들으실 수도 있습니다!! ㅎㅎ